2024-04-25 09:53 (목)
창원과고에 미래에너지 개발 맡겨라
창원과고에 미래에너지 개발 맡겨라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4.05.07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WEEEP대회서 에너지 부문 2년 연속 동메달
 창원과학고등학교는 2014 I-SWEEEP 대회 에너지 부문에서 2년 연속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창원과학고등학교(교장 강대하)는 김예지, 노대혁(2학년) 학생이 ‘2014 I-SWEEEP(International Sustainable World Energy Engineering Environment Project Olympiad)’ 에너지 부문에서 동메달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미국 휴스턴에서 개최된 I-SWEEEP에서는 66개국556명이 385편의 작품을 제출해 실력을 겨뤘다. 텍사스 대학, RICE 지속가능 Shell 센터 등 수많은 대학과 연구기관 등의 후원에 의해 개최된 I-SWEEEP은 3E (Energy, Engineering, Environment 에너지, 공학, 환경)에 초점을 맞춰 참가자들로 하여금 지속가능한 에너지, 기술, 환경에 대해 국제적인 연구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동기를 갖도록 격려하고, 전 세계 청소년 과학자들과의 교류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창원과학고등학교 김예지, 노대혁 학생은 ‘Synthesis and Electrochemical Properties of MFe2O4-SnO2 anode material for Lithium Ion Batteries’라는 주제를 통해 IT 기기발전에 따라 꼭 필요한 이차 전지의 에너지 용량을 늘이기 위한 음극활물질을 합성하고 합성된 물질이 기존 전지보다 높은 에너지 효율을 보임을 확인했다.

 지도교사 장희재(화학) 선생님은 대회참가 후 후회가 남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던 과정이 이와 같은 기쁜 결과를 가능하게 했던 것 같다며 준비과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