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28 (토)
장재초,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가져
장재초,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가져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5.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가정 학생들에게 온정의 손길
진주장재초등학교(교장 백운도)는 형편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7명의 학생을 선정하여 2일 다목적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장재초등학교는 지난 2월, 연말을 맞이하여 어려움에 처해있는 저소득 가정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싶다는 총동창회 및 안현철 장학회, 시냇가에 심은 교회 박종렬 목사, 정오자동차학원 서정빈 대표로부터 요청을 받아 매년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에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아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 중 품행이 바른 학생 7명을 선정하여 2일다목적실에서 1인당 10만원씩 총 70만원의 장학금을 학부모의 스쿨뱅킹 통장으로 입금하였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일만 오천원의 도서상품권을 배부하여 총 110만원의 장학금 전달식이 이루어졌다.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어려움에 처한 가정에 관심을 가지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이번 장학금 전달로 동지역 소규모 학교의 소외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어 줄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따뜻한 손길을 함께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백운도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와 동창회에서 우리 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 나눔과 배려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가슴에 새겨 훗날 받은 만큼 사랑을 되돌려 줄 수 있는 가슴 따뜻한 학생으로 자라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에게 더 희망적이고 밝은 마음을 키워가는 학생으로 올바르게 자라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장학금 수여로 장재초등학교 학생들은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학생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