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00 (금)
월촌초, 생활 속 영어와 친해지다
월촌초, 생활 속 영어와 친해지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5.0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un Fun English Shop”을 열어 생활 속 영어 즐기기
농어촌 전원학교인 함안 월촌초등학교(교장 김행숙)는 시골학교 학생들이 영어를 보다 즐겁고 신나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4월 30일 첫‘신나는 영어 가게 놀이’인‘Fun Fun English Shop’을 열었다.

‘신나는 영어 가게 놀이’는 학교 발전 기금으로 운영되어지는데 정규 교과 및 원어민 방과 후 수업 이외에도 방과 후 발전영어 시간을 추가로 더 개설하여 학생들에게 영어교육의 기회를 최대한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영어 가게 놀이에서는 학생들이 평소 영어 인증제(월별 생활 속 문장 익히기, 월별 영어 노래 부르기, 영어 말하기 대회 등)에서 모은 달러와 바른 생활 습관 및 타의 모범이 되는 행동(교장선생님의 월별 행동 우수 학생 빙고놀이)에서 스스로 모은 달러를 이용하여 자신이 필요한 물건을 간단한 영어 문장을 사용하면서 직접 구입할 수가 있다.

매월 말 시행되는 영어 가게 놀이를 통해 월촌초등학교의 아이들은 평소에 익히고 즐겼던 영어를 생활 속에서 보다 실제적으로 사용해보는 기회도 가지고 활동중심의 영어교육으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고 있으며 학부모들은 영어 관련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영어 가게 놀이에 참여한 4학년 이준서 학생은 “내가 모은 달러로 직접 영어로 말하면서 물건까지 살 수 있으니 영어가 너무 재미있어요!”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