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58 (금)
통영,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 개최
통영,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2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간 통영 36개 학교 운영위원 활동…김상간 등 8명 위원장 임명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환생)은 지난 21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운영위원장 전문성향상과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도모하고 학교운영위원장 지역협의회 구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2014학년도 통영교육의 현황, 통영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특색과제 등을 안내하고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연수를 했다.

이날 협의회를 통해 2014.4.1. 학교운영위원회 임기 개시 이후 각 급학교 운영 위원장들이 첫 만남을 가져 지역협의회를 구성하고 임원진으로 구성돼 1년간 통영지역 36개 학교의 운영위원장협의회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임원진으로는 김상간 충무중학교 위원장이 2014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 산양초등학교 김경애, 한산초중학교 이성복, 통영여자중학교 김영주, 통영중앙중학교 오정림, 통영여자고등학교 성병원, 동원고등학교 지재영, 충렬여자고등학교 이영미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2014학년도 협의회장으로 선출된 김상간 위원장은 소감에서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에 충실을 기하여 학교교육과정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통영교육지원청 김환생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장에게 “학교운영위원은 공급자 위주의 교육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수렴해 수요자중심의 교육체제로 변화시켜 지역실정과 학교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실시 할 수 있도록 학교 운영위원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