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1:15 (일)
“살고싶어 노래… 4전5기 꿈이뤄”
“살고싶어 노래… 4전5기 꿈이뤄”
  • 연합뉴스
  • 승인 2014.04.2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스타K 5’ 준우승자 박시환, 데뷔 앨범 발표
 지난해 엠넷 ‘슈퍼스타K 5’ 1회에서 부산 항만의 중장비 정비공인 B-68번 참가자 박시환(사진ㆍ27)은 큰 반향을 일으켰다.

 곱상한 외모였지만 더벅머리에 후줄근한 후드 티셔츠를 입고 이적의 ‘그땐 미처 알지 못했지’를 절실하게 노래하자 시청자들은 ‘이번 시즌 화제의 도전자가 될 것’이라고 점쳤다. 특히 지원서에 “살고 싶어서”라고 쓰고서 이 프로그램에 5번째 도전한 사실과 13㎜짜리 볼트를 손에 쥐고 노래하는 모습은 아름다운 도전으로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볼트 청년’으로 불리며 여성 시청자들의 지지를 한몸에 받은 그는 ‘슈퍼스타K 5’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그러나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무대에서 불안한 고음과 음이탈로 가창력에 대한 혹평이 쏟아졌다. 심사위원 이승철은 71점을 주며 “내가 본 결승전 가운데 최악이다”, 이하늘은 “결승전 무대로 보기엔 실망스럽다. 박시환은 한 번도 날 만족하게 한 적 없다”고 혹독한 평가를 내렸다.

 박시환이 프로그램 종영 5개월 만에 데뷔 미니앨범 ‘스프링 어웨이크닝’(Spring Awakening)을 발표했다. ‘4전 5기’의 드라마를 쓴 박시환을 최근 마포구 상암동에서 만났다. 그의 손에는 여전히 13㎜ 볼트가 쥐어있었다.

 “정비공으로 일하면서 주머니에 볼트를 늘 넣고 다녔어요. 과장님이 스패너(볼트를 죄거나 푸는 데 사용하는 공구)를 다 챙겨다닐 수 없으니 눈대중으로 볼트 크기를 알려면 손의 감각을 익혀야 한다고 해 항상 쥐고 다녔죠. 그러다 보니 지금도 볼트는 제게 안정감을 주고 옛날 생각도 나게 해서 계속 들고 다녀요.”

 ‘슈퍼스타K 5’ 당시 안겨준 실망감을 만회하기 위해 앨범을 준비하며 부단한 노력을 해야 했다. 더 이상 아마추어 도전자가 아닌 만큼 라이브에 대한 불안감을 줘선 안 되기 때문이다.

 그는 “가장 먼저 좋아하는 술을 끊고 절제된 생활을 하며 10㎏을 감량했다”며 “또 보컬 연습에 치중했고 녹음 때도 작곡가 분의 지적에 따라 고쳐가며 수차례 반복해 그 과정에서 보컬이 꽤 향상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