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59 (금)
진성초, 오감체험 STEAM 감성교육 실시
진성초, 오감체험 STEAM 감성교육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7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가지 테마에 따른 다채로운 체험활동 참여…체험을 통한 과학 즐기기
진주 진성초등학교(교장 조미자)는 지난 16일, 진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생과 전교생이 특색교육활동 즐거운 오감체험 STEAM 감성교육의 일환으로 창원과학체험관을 찾았다.

이날 진성초등학교 학생들은 창원과학체험관의 기초과학, 생명과학, 환경에너지, 기계소재, 항공우주, 정보통신 6가지 테마에 따른 다채로운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아울러 평소 어렵게만 느꼈던 과학원리를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면서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솟아오르는 마그마, 파도만들기, 구름도넛 만들기, 아들딸게임, 스포츠 과학원리 등 대부분이 실험과 체험중심으로 제공돼 저학년 어린이들은 과학놀이를 즐길 수 있고 고학년 어린이들은 그 속에서 평소에는 생각해 보지 못했던 뜻밖의 과학 원리를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여러 가지 활동 중에서 진성 학생들의 마음을 빼앗아 간 것은 단연코 로봇월드였다.

어린 시절 놀잇감인 로봇을 떠올리면서 더욱 정교하고 복잡하게 움직이는 로봇을 작동시켜 보고 로봇강아지의 유연한 댄스공연을 보는 학생들의 얼굴에는 신기함과 즐거움이 가득했다.

4학년 최재학 학생은 “로봇강아지가 저렇게 춤을 출 수 있다니 웃기고 신기하다”며 참여소감을 말했다.

과학체험활동 후에는 체험관 야외에서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여럿이 함께 어울려 공부도 하고 놀이도 하는 꿈과 행복충전의 시간을 가지게 해 바른 인성과 즐거운 학교교육의 밑거름이 됐다.

진성초등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통해 과학이라면 “어렵다!, 복잡하다!, 재미없다!”라는 편견을 깨트리고 체험을 통해 과학이라는 분야에 한걸음 성큼 다가서고 친구와 함께하는 활동에 대한 즐거운 추억거리를 가지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