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03 (금)
수월중,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체육대회
수월중,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체육대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생활 적응력 높이자는 취지로 열려…문화센터 역할 수행
거제 수월중학교(교장 이기홍)에서는지난 12일 다문화 가족 및 아동센터 60여명(성인, 아동 포함), 수월중학교 봉사도우미 및 교원 13명과 지역의 ‘함께하는 마음재단거제지부’ 회원 100여명과 함께 학유관에서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체육대회’를 열었다.

수월중학교에서는 그동안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교실, 현장체험, 과학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문화가족에게는 우리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하여 한국 생활의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수월중학교 학생들에게는 더불어 살아가야 할 그들을 좀 더 폭넓게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갖도록 다문화 이해교육을 추진해왔다.

이 날의 행사는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의 2014학년도 시작 행사로 본교 학생의 재능기부(댄스)로 시작해 배구 등 6종류의 게임으로 진행됐다.

또한 수월중학교 학유관에서 다문화 가족과 본교 학생이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서로의 문화 다양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됐다.

이 행사에 참여했던 3학년 김가빈 학생은 “나의 재능기부로 아이들이 즐거워한다는 사실이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다문화 가족인 도안티센은 “아이들이 언니 오빠들과 체육대회를 함께하니 무척 재미있었고 다음에도 학생들과 함께 하고싶다.”며 이 행사가 계속됐으면 하는 바람을 말했다.

수월중학교 이기홍 교장은 “개인주의가 만연한 요즘, 서로가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됐다고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이 사업을 계속 발전시켜 학교가 지역사회 문화센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