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52 (목)
원평초, 봄맞이 화단 가꾸기 활동 실시
원평초, 봄맞이 화단 가꾸기 활동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 250명, 나만의 꽃 씨앗을 심어요
통영 원평초등학교(교장 권영일) 전교생 약 250명(유치원생 포함)은 지난 11일 봄맞이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학교 화단 가꾸기 활동을 펼쳤다.

학교 건물 앞으로 길게 펼쳐진 화단에 각 반별로 삼삼오오 모여 각자의 씨앗을 받아 직접 심어보는 활동을 실시했다.

씨앗을 심기 전, 학생들이 눈으로 직접 씨앗을 관찰하고 냄새를 맡아보는 등의 탐구활동과 씨앗을 올바르게 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화단 가꾸기 체험 활동은 작은 씨앗이 발아하여 새싹이 되고 그 새싹이 자라 아름다운 꽃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아이들 스스로 관찰하는 경험을 통해 작은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뜻 깊은 기회로 거듭날 것이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5학년 김성현 학생은 “평소에 씨앗을 접해 볼 기회가 잘 없었는데, 학교에서 씨앗을 심는 활동을 통해 씨앗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으며 앞으로 열심히 가꾸어서 아름다운 꽃으로 자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은 씨앗 심기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을 보호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들이 다니고 있는 학교 환경을 직접 꾸며봄으로써 학교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가져보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