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6:51 (수)
봉강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한 ‘내 고장 산오르기’
봉강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한 ‘내 고장 산오르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강초 전교생 62명, 천주산 등반 체험활동 가져
창원시 동읍 봉강리에 위치한 봉강초등학교(교장 장택진) 전교생 52명과 병설유치원생 10명은 지난 11일 지역 인근의 천주산 등반 체험활동을 가졌다.

작년에 이어 올해 행사에도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교사들이 함께 등반 활동에 참여하여 농촌 소규모 학교 교육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했다.

내 고장 산 오르기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체력단련뿐만 아니라 교육공동체 모두가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천주산 진달래 군락의 개화시기와 맞물려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으며 흡연예방 캠페인 활동,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이 날 구슬땀을 흘리며 힘들게 산을 오르던 학생들이 보물찾기 게임이 시작되자 반짝이는 눈망울로 보물을 찾기 시작했다. 보물을 찾은 아이들의 기뻐하는 모습에 지나가던 등산객들도 덩달아 신이 난 모습이다.

5학년 담임교사는 “좁은 교실을 떠나 드넓은 자연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3학년 한 학생은 “사람 키보다 큰 진달래나무는 처음 봐요. 분홍색으로 물든 산이 꼭 그림 같아요.”라고 하며 크게 감탄했다.

한편, 봉강초등학교 장택진 학교장은 “우리 고장에는 계절마다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축제와 행사에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예정입니다.”라고 전했다.

올해 산행은 봉강의 교육공동체 가족 모두가 함께해 학교 발전을 위한 뜻 깊은 행사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