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10 (금)
대성초, 위기탈출, 우리도 할수 있어요!
대성초, 위기탈출, 우리도 할수 있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안전체험차량 교육 외 소방․구급차 체험 교육 함께 이뤄져
-대성초 3학년 91명 대상 안전교육 실시…8일 고성소방서 운동장

고성 대성초등학교 3학년 91명 학생은 지난 8일 경상남도(고성) 소방서에서 시행하는 ‘이동안전 체험교육’을 고성소방서 운동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 시 위기능력 향상 도모를 위한 안전교육의 일환으로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이루어진 이동안전체험교육이다.

고성소방서에서 온 이동안전체험차량에서의 교육 외에도 소방차·구급차 체험교육이 함께 이루어졌다.

대성초등학교 학생들은 안전체험차량 내부에 마련된 지진체험, 화재대피 비상구 찾기, 비상탈출을 체험하고 소화기를 통한 화재 진화 등 다양한 체험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학생들은 소방관아저씨들의 설명에 집중하며 평소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직접 체험해 보면서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교육에 참여한 3학년 김수정 학생은 “안전교육을 받기 전에는 불이 났을 때 119에 전화하고 그냥 도망가면 되는 줄로만 알았는데 교육을 받은 후에는 연기를 피해서 머리를 숙이고 출입구에서 문을 열기 전에는 손잡이가 뜨거운지도 살펴봐야 한다는 점을 알았어요.” 라고 말했다.

대성초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체험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화재·지진 등의 재난 시 위기대처능력을 머리로 아닌 몸으로 체득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던 시간으로 앞으로 학생들의 안전문화 정착과 의식 고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