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02 (목)
장마초, 살아 숨 쉬는 ‘찾아가는 박물관’운영
장마초, 살아 숨 쉬는 ‘찾아가는 박물관’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1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문화재 폭넓은 이해와 소중함 중심 체험활동 이뤄져
전교생 31명 대상, 교과서 속의 박물관 재미있어요!

창녕 장마초등학교(교장 이성재)는 지난 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국립중앙박물관 교육문화교류단 교육과(지도교사 양평석)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박물관 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장마초 전교생 31명을 대상으로 각 60분을 순환식으로 3시간 진행되는 영상자료, 활동지 등을 활용해 사전학습과 버스 내 전시(56점) 관람 및 체험을 시작으로 다목적실에서 아트클레이를 이용 문화재 작품 자유롭게 만들어 표현하기, 문화재 모형 실리콘 틀 이용 전시품 만들기 등이 이루어졌다.

한편, 과학실에서는 전통문양 부채 만들기, 전시품 또는 문양 선택과 밑그림 스케치하기, 밑그림에 자유롭게 색칠해 그림 부채 완성하기, 나의 작품 설명 및 소감 발표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우리 문화재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소중함을 중심으로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이성재 장마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비와 농촌인 지역 여건상 평소에 체험해보기 힘든 신기한 문화재를 직접 보고 체험해봄으로써 우리 문화재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관심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장마초등학교 5학년 정솔지 학생은 “교과서 속의 박물관 주제로 문화재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니 기억에 남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