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46 (수)
사남초, 사남가족 건강달리기(걷기)대회
사남초, 사남가족 건강달리기(걷기)대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08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남교육가족 450여명 참석, 건강드림실현 운동하는 학교 활성화
사남초등학교(교장 박종실)는 지난 5일 가족․친구와 함께하는 사남가족 건강달리기대회를 학교 인근에 있는 초전공원에서 실시했다.

사남가족 건강달리기대회는 가족․친구와 함께하는 200여 가정 450여명의 교육공동체가 참여해 부모와 참석할 수 없는 학생들은 친구와 의형제를 맺어 ‘사남 교육 가족’의 이름으로 참가했다.

건강(N-nature) 드림 실현을 위한 운동하는 학교의 활성화, 건강하고 튼튼한 학생, 달리기 활동을 통한 친구․선후배 간의 우정을 가꾸며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 날 행사는 화창한 날씨 속에서 참된 가족의 사랑과 가족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평소에는 느끼지 못했던 학교 주변의 자연 환경을 활용해 건강을 지키는 생활 속의 작은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달리기 대회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달릴 수 있어 더욱 화목하고 행복해지는 느낌이었다. 가끔 가족과 함께 운동을 해야겠다.”고 이구동성으로 좋은 반응을 보였다.

또한 한 학부모는 “사천시 체육회가 주관한 ‘사천 시민건강 걷기 대회’와 함께 진행돼 예년보다 많은 사람과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라고 말했다.

함께 전 코스를 완주한 박종실 사남초 교장은 “학교 인근에 있는 초전공원을 활용해 학년별 주 1회 교사와 학생이 함께 달리기를 실시하고 있으며 학기 초부터 매일 실시한 초전 공원 달리기가 학생들의 성장 발달 및 학업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의 행사는 어렸을 때부터 운동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고 운동과 더불어 친구와 가족의 의미도 되새길 수 있는 보람된 행사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