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36 (금)
일운초, 체력이 곧 경쟁력이다
일운초, 체력이 곧 경쟁력이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4.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도지정 체력향상시범학교 지정…체력관련활동 심혈 기울여
거제 일운초등학교(교장 김순도)는 지난 3월 17일부터 28일까지 2주일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육상기량을 펼쳐 보이는 교내 육상대회와 팝스 측정을 실시했다.

2014학년도 도지정 체력향상(육상)시범학교로 지정된 일운초는 체력 관련 활동을 보다 더 심혈을 기울여 실시하고 있다.

3~6학년부로 나눠 펼쳐진 육상대회와 올해 4회 계획 중 1차 팝스 측정을 통해 학생들의 육상 능력 평가, 육상 영재 발굴, 체격 및 체력 정도를 측정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체력 향상 교육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의 체격과 체력 향상을 이루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올해 일운 교내 육상대회는 80m, 600m, 포환던지기, 높이뛰기, 멀리뛰기 등 다양한 종목으로 실시해 모든 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했다.

기존 트랙분야 뿐만 아니라 필드종목이 추가돼 학생들이 보다 흥미를 가지고 참여 했으며 평소 몰랐던 자신들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가 됐다.

그리고 팝스 측정은 50m, 왕복 오래달리기, 악력, 유연성 4가지 종목을 선택해 체력 측정이 이루어졌고 인바디검사를 통해 체격 및 체성분을 분석해 체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게 운영하고자 했다.

지속적인 체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여 학생들의 밝은 앞날에 조그마한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

이번 육상대회와 팝스측정은 일운초등학교의 체력향상 교육과정운영의 첫 걸음으로 앞으로 학생들의 많은 발전을 기대하며 달라진 1년 후 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