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0 (목)
문선초, 학부모 명예사서 도우미 위촉식 열려
문선초, 학부모 명예사서 도우미 위촉식 열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3.3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2회, 학생들의 다양한 독서활동 효율적․적극적 지원 해
사천 문선초등학교(김영두)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덕한꿈세움터 도서관에서 학부모 명예사서 연수를 실시하고 학부모 명예사서 2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학부모 명예사서들은 학생들의 다양한 독서활동을 보다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1년 동안 월 2회, 매회 4시간 30분씩 봉사하며 덕한꿈세움터 도서관활성화와 학생들의 독서를 돕는다.

도서의 대출반납 등의 전반적인 도서관실무와 그림책 읽어주기 시범, 아침 독서시간 책 읽어주기, 각종 독서 행사 추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교육 활동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문선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독서 습관을 길러주고 책 읽는 즐거움을 깨우쳐주고자 매일 아침시간에 사제동행 아침독서 활동을 하고 있다.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30분간 책으로 여는 아침 시간에는 학생들이 독서활동에 집중하고 있으며 차분하고 조용한 교실 분위기가 형성돼 수업시간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수년째 계속되어 온 문선초등학교 학부모 명예 사서는 덕한꿈세움터 도서관 운영에 관한 정기적인 협의를 통해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학생들의 독서 흥미 유발과 독서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학부모 독서회를 구성해 독서 후 의견 나눔은 물론 자기 연찬의 기회를 가지며 책 읽는 부모님으로서 멋진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명예사서로서의 마음가짐과 독서지도 및 학교도서관 관리 프로그램을 주제로 진행됐다.

앞으로 문선초등학교 사제동행 독서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학생들이 책과 함께하는 생활이 습관화되고 생각이 자라는 시간을 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