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3 (금)
호암초, 반가운 봄비로 시작한 교육과정설명회
호암초, 반가운 봄비로 시작한 교육과정설명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3.15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암초 개교이후 처음…학부모회 아버지 회장 선출
13일 저녁 7시 기다리던 봄비 소식과 함께 이루어진 함양 호암초등학교(학교장 박덕주)교육설명회는 직장 일을 마치고 참석할 수 있어 여느 해보다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타 학교에 비해 먼저 개최한 호암교육설명회는 학부모들이 학교의 교육에 대해 알찬 정보를 제공받아 자녀교육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이 날 교육과정설명회는 학교장의 경영관과 학교특색 사업, 개정교육과정, 학사일정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특히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3~4학년 교과서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루어져 학부모들의 혼란을 미연에 방지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교의 특색 사업인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독서교육’에 대해 설명함과 동시에 교육공동체 전체가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지는 기회도 가졌다.

현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해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여 자녀와의 대화법, 학교폭력에 대처하는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이 날 함께 실시된 2014학년도 학부모회도 조직에서 호암초등학교 개교 이후 처음으로 아버지가 회장으로 선출됐다.

학부모회장은 “아버지도 자녀교육을 위해서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2014년도 새 임원들과 함께 호암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늦은 시간까지 담임교사와의 상담시간을 가져 학기 초 학생들의 적응 상황과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학부모를 배려하는 학교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 학교 교육에 신뢰감이 생기고 무엇보다 학년 초, 일찍 개최된 설명회 덕분에 학교생활의 전반적인 정보를 빨리 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하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