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49 (금)
전통 식단 배워 건강지켜요
전통 식단 배워 건강지켜요
  • 이명석 기자
  • 승인 2014.03.13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개초, 녹색 식생활 동아리 운영
▲ 화개초 `녹색 식생활 동아리`가 저탄소 실천 녹색 식생활 식단을 체험하고 있다.
 하동 화개초등학교(교장 김진태)는 음식을 소중히 여기는 감사하는 마음을 실천하고자 저탄소 실천 `녹색 식생활`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화개초 관계자는 `녹색 식생활`동아리는 환경, 건강, 배려를 실천하는 자세를 배우고 지역 우수 농산물을 활용해 건강을 위해 어떻게 먹어야 할지 생각하며 한국형 전통 식생활을 실천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녹색 식생활 동아리`는 화개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이 배윤주 영양교사의 지도 아래 하동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인 녹차, 매실, 배, 딸기, 대봉 감, 밤 등을 알아보고 건강을 생각하며 먹을 수 있는 요리를 고민했다.

 지난 12일에는 달걀과 치즈가 부드럽게 어울리는 어린이를 위한 `치즈 달걀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요리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맛, 냄새, 씹을 때 느낌을 협동해 만들어 보며 먹을거리를 만든 모든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처럼 화개초등학교에서 실시하는 환경을 살리는 저탄소 실천 녹색 동아리는 학생들이 골고루 알맞게 먹으며 음식을 남기지 않도록 교육 중이다.

 한편, 화개초등학교는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 다양한 체험 위주의 교육을 위해 학생 주도 동아리 10개(문화예술 관련 6개, 스포츠 관련 4개)를 개설해 주중과 주말에 운영하며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