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36 (목)
창원, 수업전문성 신장 교사연구동아리가 책임진다
창원, 수업전문성 신장 교사연구동아리가 책임진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3.12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리 활동 통한 교수․학습지도 노하우 공유
2014. 수업개선 교사 연구동아리 33팀 공모…11일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태우)은 11일 교원의 교과 전문성 신장과 현장수업 방법 개선을 통한 학력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2014.수업개선 교사연구동아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창원교육은 공모를 통해 창원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이 중심이 된 동아리 총 33개팀을 선정해 동아리 당 1백만원, 총 3천3백만원을 교부한다. (교사연구동아리는 교원 7~10명으로 구성되며 창원 관내 교원이 7명 이상이 되어야 한다.)

이번 사업의 취지는 창원교육지원청의 중점과제인 미래형 학력을 신장하는 창조교육과 꿈과 끼를 함께 키우는 협업교육 실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현장 교원의 자생적인 교과 전문성 신장 동아리를 육성하고 지원하자는 것이다.

교사연구동아리의 공모 선정에서 중요시 하는 활동은 ▲ 수업분석기기를 활용한 수업방법 개선 ▲ 교수․학습 방법(협동학습, 탐구학습, 토론수업 등) 개선 ▲ 교수․학습 기술(ICT, 토론, 글쓰기, 논술, 독서지도 등) 개선 영역이다.

이번 사업으로 기대되는 효과는 첫째, 교과 전문성 신장 및 교수․학습 방법 개선으로 교실 수업이 질적으로 향상될 것이다.

둘째, 현장수업 방법 개선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수업 만족도 제고 및 학력이 향상될 것이다.

셋째, 교원 상호 간의 소통과 협업의 관계망 형성으로 창의적인 융합수업의 환경이 마련될 것이다.

우수한 동아리활동으로 교육장 표창을 수상하는 우수동아리는 활동성과 공유와 확산을 위해 예정하고 있는 ‘2014.수업개선 교사연구동아리 합동보고회(12월 21일(토)’에 학교급별(유.초등) 또는 교과별(중.고) 발표에 참여해 활동 사례를 안내하고 2015.수업개선 교사연구동아리 선정 시 우대 받는다.

창원교육지원청 박태우 교육장은 “교사연구동아리 활동은 집단지성을 통하여 수업활동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발전시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깨어있는 교실, 전문성으로 존경받는 교원상을 정립하는데 있어서 나비효과와 같은 단초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