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26 (목)
경남교육연구정보원, 전국 최초 초등2년 콘텐츠 서비스 실시
경남교육연구정보원, 전국 최초 초등2년 콘텐츠 서비스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3.0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생활 등 통합교과 사이버학습 실시
학교 수업․방과 후 학습 가능…e-book형태 제공
동영상․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로 학습자 흥미 유발

경상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오창호)은 3월부터 새미학습에서 초등학교 2학년 통합교과(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사이버학습 콘텐츠( 1,2학기 전차시)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통합교과 사이버학습 콘텐츠(이하 통합교과 콘텐츠)는 전국 최초로 초등학교 2학년 학생에게 2009개정 교육과정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으로 학교 수업과 연계해 가정에서도 예습 및 복습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방과 후 학습, 수업 중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통합교과 콘텐츠는 애니메이션, 동영상, 게임, 그림판, 음악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학습자의 지속적인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기존의 콘텐츠와는 차별화해 e-book형태로 제공함으로써 교과서와 동일한 화면구성으로 친근함을 더했으며 교과서에서 제공되는 기본학습은 물론 팝업형태의 심화 보충 내용까지 추가돼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경상남도교육연구정보원 오창호 원장은 “2009개정 교육과정을 적용한 콘텐츠를 적절한 시기에 개발 보급함으로써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경남사이버학습의 역할을 다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학력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제공하겠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