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57 (금)
5년 뒤 초일류 항공사로 날겠다
5년 뒤 초일류 항공사로 날겠다
  • 김현철 기자
  • 승인 2014.03.03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창사 45주년 기념식 개최
▲ 3일 대한항공 본사 격납고에서 열린 ‘창사 45주년 기념식’에서 조양호 회장이 대한항공 깃발을 흔들어 보이고 있다.
 “창사 45주년에 안주하지 말고, 5년 뒤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을 위한 전환점으로 삼자.”

 대한항공은 3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 격납고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사 45주년 기념식을 열고, 지난 45년을 넘어 창사 50주년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을 다시 한 번 다짐했다.

 조양호 회장은 “소치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스피드 스케이팅 남자팀 추월 경기서 개개인의 역량은 경쟁국에 비해 뛰어나진 않았지만 하나를 이뤘을 때 어느 팀보다 강했던 점을 명심하고 ‘한마음’으로 밀어주고 이끌며 진정한 하나를 이루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전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다음 대회에서 메달을 보장하지 못하듯 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과거의 성공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며 “현재에 자만하지 말고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스스로의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진그룹의 창업이념인 ‘수송보국’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국가에 대한 기여를 나타내고 있으므로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한마음으로 지속 성장하고 사랑받는 대한항공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우리의 숙명이자 45년의 역사를 잇는 소명”이라고 역설했다.

 아울러 조 회장은 “소치 폐막식에서 차기 개최지로 대한민국이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 이뤄낸 평창이 울려 퍼질 때 말로 형언할 수 없는 감격을 느꼈다”며 “대한항공 전 임직원도 한마음으로 목표를 향해 나간다면, 50주년에 맞춰 설정한 비전을 반드시 이뤄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