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5 (목)
창녕, 2014.학교지원센터 공립고까지 확대 실시
창녕, 2014.학교지원센터 공립고까지 확대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3.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사업, 공립고 배수로 정비․수목전정작업 지원 예정
비정규직 채용업무․교육행정업무지원 등…내달 5일부터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유혜인)은 오는 3월부터 학교지원센터의 지원 범위를 공립 고등학교까지 확대 운영 한다고 밝혔다.

학교지원센터는 지난해 공립 초․중학교(단설유치원포함)을 대상으로 처음 시범운영을 실시해 배수로 정비 및 소규모 시설공사 설계, 수목 전정 작업 등을 지원한 결과 학교장으로부터 감사의 편지를 받는 등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올해 첫 사업으로 공립 고등학교의 배수로 정비 및 수목전정 작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2014년도 특색사업으로는 학교 담장벽화 그리기, 교실유리창 청소 등을 실시함으로써 학교 교육 환경을 개선시키고자 한다.
학교지원센터는 내달 5일부터 학교 고충처리반을 운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학교 공통시설관리 지원 ▲교육행정업무 지원 ▲소규모 시설공사(공사비 2천만원 미만) 설계 지원 ▲비정규직 채용업무 지원 등을 실시한다.

학교 고충처리반은 지원센터 직원들이 분기별로 학교를 순회 방문해 학교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학교의 고충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소통의 통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작년에 지원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학교시설관리 분야에서 시설물관리의 사각지대에 있는 업무영역 및 교육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특색사업을 발굴하여 학교시설물의 관리를 강화하고자 한다.

교육행정업무 지원은 관내 신규발령자 및 전입자에게 조기 업무 적응 및 숙달에 도움을 주고 일선 학교의 행정업무에 필요한 업무 매뉴얼, 지침, 감사지적 사례 등 각종 자료를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것이다.

아울러 설계업무 지원은 학교 소규모 공사 시 설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에도 설계도 및 공사비 산출내역서 등을 지원해 청렴 분위기 확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외에도 비정규직 채용업무(인력풀제 운영) 및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일반 업무들에 대해서도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여 내․외부 전문가들과 협의를 거쳐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창녕교육지원청 유혜인 교육장은 “본연의 업무인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나 더 나아가 학교 현장과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소통을 통해 보다 다양한 학교 지원업무를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