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38 (금)
남지도서관, 학력인정 한글교실 수강생 모집
남지도서관, 학력인정 한글교실 수강생 모집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2.2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2월 26일부터
비문해자 희망, 초등학교 학력인정 문자해득교육프로그램

남지도서관(관장 강연희)은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정보제공과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4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초등학력 인정 한글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모집 분야는 ▲엄마와 함께 읽는 영어스토리텔링(유아 및 초등 저학년 학부모) ▲서예 교실(성인) ▲수묵화 교실(성인) ▲생활영어 기초(성인)로 4개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지역 내 비문해자들에게 교육기회 및 사회활동 참여의 기회를 주고자 2014. 학력인정 문자해득교육프로그램일환으로 초등학력 인정 한글교실 회원 모집을 한다.

이번 학력인정 문자해득교육프로그램은 1~3단계로 나누어 매년 1단계씩 진행, 3단계를 모두 이수한 사람에게 교육부장관이 인정하는 초등학교 졸업장을 수여하는 제도로써 비문해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접수 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16일까지이며 초등학력 인정 한글교실 모집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12일까지로 수강생 대상자는 초등학력을 지니지 못한 만 18세 이상 성인이다.

한편, 신청 방법은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선착순 접수중이다.

모든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수업에 따른 재료비와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남지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정착 및 자아실현 구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특히 우리 지역이 외국어 특화 지역이라 지역민들이 영어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학력인정 문자해득교육프로그램일환인 한글교실은 비문해자들에게는 학력인정이 되는 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서 평생학습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지도서관(☎526-1490~1)이나 홈페이지(www.namji.or.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