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51 (목)
구산분교, 수정지역아동센터 간 공부방 MOU체결
구산분교, 수정지역아동센터 간 공부방 MOU체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2.2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지도 기대…공교육 신뢰도 제고에 큰 도움
구남중학교 구산분교장(교장 김명희)은지난 24일 오전 11시 본교 교장실에서 마산합포구 구산면에 위치한 수정지역 아동센터(대표 신현)와 방과 후 공부방(Dream 공부방)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구산분교장에 위치한 구산면 수정리 지역은 저소득층 자녀가 많고 한 부모 가정, 조손 가정 등의 비율이 타 학교에 비해 상대적으로 아주 높은 편이라보호자의 지속적인 지도가 이루어지기 어려운 상태이다.

이에 지난 2012년 3월 MOU 체결 이후 2년간 학생들의 공부방 지도와 농산어촌 음악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학력향상 및 꿈과 끼를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이에 따라 구남중학교구산분교와 수정지역아동센터와의 2차 MOU 체결을 통해 2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남중학교구산분교는 공부방 장소 제공 및 인력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수정지역아동센터는 공부방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관리 지도(센터 학생관리, 석식제공, 차량 운행 등) 및 악기(바이올린)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농산어촌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 계발과 학업 성적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2014학년도 방과 후 ‘Dream 공부방’을 살펴보, 매주 월, 화, 목, 금 일주일에 3~4회, 오후 8시 30분 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자기주도 학습과 눈높이 맞춤 첨삭 교육을 병행해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또한 이와 같은 주변 교육 유관단체와의 교육협약은 학력향상 뿐만 아니라 생활지도 및 지역사회와의 교육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게 돼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수정지역 아동센터 신현 대표는 "농어촌 소외 학생들을 위해 학교와 긴밀한 협조 관계를 구축해 노력하겠다." 며 지속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