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24 (금)
화개초, 전국 100대 교육부 우수학교 인증패 제막식
화개초, 전국 100대 교육부 우수학교 인증패 제막식
  • 경남교육청
  • 승인 2014.02.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운영위원장 등 20여명 제막식 행사 참석…17일
   
교육부 인증패 동판 제작…학교 중앙현관 설치 명성 알리다

화개초등학교(교장 김진태)는 지난 17일 제85회 졸업식을 맞아 ‘2013. 전국 100대 교육과정 교육부 우수학교’인증패 제막식을 가졌다.

이 날 제막식은 학부모회장, 학교운영위원장, 총동창회 부회장, 하동군 화개면장, 화개농협조합장, 화개중학교 교감, 화개중학교 운영위원장, 쌍계초등학교장을 비롯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산골의 조그만 학교에서 작지만 강한 힘을 보여준 영광스런 교육부 인증패를 동판으로 제작해 학교 중앙현관에 설치하고 제막식을 개최함으로써 화개초등학교의 명성을 널리 알렸다.

화개면장 전정남씨는 “산골의 조그만 학교가 알찬 교육과정을 운영해 하동교육의 위상을 살려준 본보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화개면에서도 학생들의 소질을 발굴하고 재능을 키워 학생 스스로 꿈을 디자인하고 현실로 이루어 나가는데 인적․물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사회적 울타리 역할과 책임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진태 학교장은 인사말에서 “교사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인사가 다 같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우수한 학교임을 전국적으로 입증한 매우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화개초등학교의 초록향기가 한층 더 성숙된 향기로 널리 번져나가도록 학교 발전에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화개초등학교는 ‘행복을 꽃피우는 초록향기 화개교육’이라는 교육과정 브랜드를 지향하며 초롱빛 지혜교육 초(창의), 자연친화 건강교육 록(인성), 꿈키움 진로교육 향(진로), 마음나눔 행복교육 기(행복)의 전략을 펼치며 2013년을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키워가는 행복교육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2014학년도에는 학생 중심의 프로젝트 학습의 날, 스마트 학습의 날, 초록향기 인성교육의 날, 단계별 학습등대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사회를 이끌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추는 교육에 중점을 두는 화개초등학교 교육의 날개 짓이 한층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