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14 (목)
경남 최고의 스승 4인 선정됐다
경남 최고의 스승 4인 선정됐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3.12.19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산초 강미경ㆍ양산희망학교 김희순ㆍ신방초 오영옥ㆍ금곡초 오은주 교사
▲ 오은주 교사
▲ 강미경 교사
 경남교육청은 19일 올해 경남 사도실천상 수상자로 산청 덕산초등학교 강미경 교사를 비롯해 양산희망학교 김희순 교사, 창원 신방초등학교 오영옥 교사, 진주 금곡초등학교 오은주 교사 등 4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강미경 교사는 교직경력 30여 년 동안 헌신적인 제자사랑, 경로효친, 더불어 사는 삶을 솔선수범하고 있다.

 특히 가정형편이 어려운 제자의 진학 및 학비 대납, 조손가정 제자 지원 등 남다른 제자사랑을 몸소 실천했으며 노부모 봉양 등 경로효친을 솔선하고 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정 지원 등 더불어 사는 삶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

 김희순 교사는 교직경력 24년간 특수교육에 헌신하고 있다.

 김 교사는 사회복지법인 무의탁 장애시설인 무궁애학원 파견학급 근무를 마친 이후 지금까지 지속적인 후원,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복지관과 연계한 방과 후 활동 전개 등으로 장애학생들에게 더 큰 배움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또 난치병 학생, 독거노인 후원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학부모 평생교육, 학생 인성지도 활동 등에 정열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 오영옥 교사,
▲ 김희순 교사
 오영옥 교사는 교직생활 30여 년 동안 학생 과학영재 육성에 헌신하고 있으며 과학도서 출판 및 학회지에 논문게재 등 전문성 신장에 노력하고 있다.

 국제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출전 학생들을 지도해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과학영재분야 학생지도에 헌신하고 있으며 장애학생 지도, 상담활동 등을 통한 바른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등 경로효친과 직원인화에 앞장서 교직원과 학부모의 신뢰를 받고 있다.

 오은주 교사는 교직경력 19년 중 13년을 농촌지역 학교에 근무하면서 학력향상 및 생활지도에 헌신해 의령지역 내 재직 시 학부모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으며 의령군수로부터 효행상을 받을 정도로 경로효친을 솔선수범하고 있다.

 또 진로교육과 꿈키움교실 연계로 꿈과 끼를 키우는 교육, 학교폭력 ZERO를 위한 인성교육에 헌신하고 있으며 나라사랑 교육, 또래 상담학교 운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경남 사도실천상`은 유ㆍ초ㆍ중ㆍ고교 및 특수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현장에서 확고한 교직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학생지도에 헌신하고 지역봉사활동에 기여하는 모범교사를 발굴, 수여하는 상으로 교원의 사기진작 및 스승을 존경하는 사회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2001년도부터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