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0:54 (수)
야마구치 현 교육위원회 방문
야마구치 현 교육위원회 방문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3.12.16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韓ㆍ日 교육발전 방안 모색ㆍ협의 국제교육교류단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국제교육교류단이 16~18일 일본 야마구치현교육위원회를 방문한다고 16일 밝혔다.

 도 교육청에 따르면 일본 야마구치현교육위원회와 교육교류에 관한 협약에 따라 1997년 일본 야마구치현교육위원회와의 자매결연 체결 이후 격년제로 실시하고 있다.

 도 교육청과 일본 야마구치현교육위원회는 매년 상호 방문을 통해 양 도ㆍ현 교육교류와 교육 발전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은 교류 15주년을 맞아 그동안 협약내용을 다시 검토해 2014년 양 도ㆍ현 교육교류와 향후 교육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협의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당초 지난 8월 26~29일 3일간 일본 야마구치현을 방문할 계획이었지만 일본의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피해지역 복구가 늦어져 일시적으로 연기된 것을 재개하는 것이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18일 일본 시모노세키 육상경기장에서 경상남도 고교생 선발 축구팀과 야마구치현 선발 축구팀과의 스포츠 교류를 관전하면서 스포츠를 통한 진정한 교육 교류를 격려할 예정이다.

 지난 2012년 일본 야마구치현 타나베 쓰네미 교육장이 경남교육청을 방문해 기념식수를 했으며 올해에 고영진 교육감이 야마구치박물관에 우호교류 15주년 기념식수를 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 국제교류단은 오토노초등, 시모노세키니시고교를 방문해 일본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 만들기에 어떻게 동참하는지에 대해 직접 체험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