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35 (금)
"스타-카로 우주 만나요"
"스타-카로 우주 만나요"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3.12.16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 생초초 천문교실
▲ 산청 생초초는 지난 12일 전교생 45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을 시행했다.
 산청 생초초등학교(교장 김규태)는 지난 12일 방과 후 오후 6시부터 전교생(45명)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천문교실은 시골 작은 학교의 어린이들에게 천문우주과학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한국천문연구원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직접 학교로 찾아와 재미있는 우주과학강연, 1.8m 천체망원경 모형 만들기, 스타-카를 이용한 천체관측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전교생 및 학부모 45명을 대상으로 한국천문연구원의 최첨단 장비가 탑재된 스타-카(STAR-CAR)를 이용한 야간 천체관측 프로그램이 진행돼 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강성제 학생은 "평소에 우주와 별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목성과 성단을 관측할 수 있어 정말 신기하고 놀라웠다"고 말했다.

 김규태 교장은 "본교에서 별과 우주를 관측하는 행사라 더욱 뜻깊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우주의 신비에 호기심과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천문 분야에 관심을 갖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