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48 (금)
경남진로교육전 "꿈 디자인"
경남진로교육전 "꿈 디자인"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3.12.12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15일까지 CECO서 개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제3회 경남진로교육체험전을 `나의 꿈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12부터 1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2일 오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간 열리는 이번 경남진로교육체험전은 2011년 이후 3년 연속으로 경남교육청이 교육부로부터 진로교육 우수교육청으로 지정되면서 진로교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전개하는 행사이다.

 특히 이번 진로체험전은 다양한 진로체험을 마련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학생, 학부모, 교원 등 전 도민에게 유용한 진로 정보와 유익한 직업 체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진로교육체험전은 총 10개 관 84개 부스로 운영되며 2013년 경남 진로교육의 성과물을 공유하는 진로교육홍보관을 비롯해 △자기이해관 △직업탐색관 △진로설계관 △진로상담관 △진학상담관 △진로교육실천사례관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관 △대학전공체험관 △직업인특강관이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기부 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교(8교)와 MOU체결 기업체 참여, 고졸취업성공사례 현황, 대학교(11교), 경남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본부, 진로교육컨설팅관련 기관 등 교육기부를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와 진로에 대한 경험으로 한 수준 높은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진로교육체험전 부대 행사로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학부모 및 학생 대상 `자녀 꿈 이해` 및 `나의 꿈 찾기`를 주제로 진로특강이 있으며 13일 오전 10시 30분 학부모 대상 `꿈ㆍ음악ㆍ이야기`가 있는 진로콘서트가 진행된다.

 또 12~13일 이틀간 `안전벨트 시뮬레이터(한국도로공사경남본부)` 및 `심폐소생술(창원소방서)` 체험 활동을 통해 안전띠 착용의 중요성을 체득하게 하고 심폐소생술의 생활화를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