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23 (토)
호암초, 미래 수학․과학자 탐구 프로젝트 발표회
호암초, 미래 수학․과학자 탐구 프로젝트 발표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12.1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과학 영재학급…수료식 열려
4가지 주제에 따른 탐구․발표 …6일

함안 호암초등학교(교장 박덕주)는 지난 6일 시청각실에서 영재학급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재학급 산출물 발표회 및 제4회 수료식을 실시했다.

이번 수학·과학 영재학급 산출물 발표회는 1년 동안 영재학급의 학생들이 학습한 결과를 바탕으로 4명의 담당선생님과 20명의 학생들이 4가지 주제에 대해 탐구하고 발표했다.

과학 분야에서는 양력이 발생하는 원리를 이해하며 로켓 비행기 만들기 활동과 화장품의 제조 원리를 알고 나만의 DIY 천연화장품 만들기 활동을 했으며 수학 분야에서는 다양한 통계자료를 이용해 재미있는 수학신문 만들기, 수학적 성질을 이용한 나만의 퍼즐 만들기 등 과학과 수학의 원리를 적용한 학생들의 창의적인 산출물 발표가 이루어졌다.

지난 1년간 109시간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호암초등학교 수학·과학 영재학급 학생 20명 모두 수료하게 됐다.

이번 수학·과학 영재학급 산출물 발표회와 수료식에는 학부모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격려와 찬사를 아낌없이 보내줬다.

조명자 영재학급 담당교사는 “1년 동안 영재 학급 학생들의 수학·과학적 사고력을 신장시키고, 창의적으로 탐구하는 능력을 기르며 실생활에 창의적으로 적용하는 학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남을 배려하고 도와주는 인성 교육을 함께 해 나가고 있어 미래의 인재를 기른다는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