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8 (금)
의령여고, 김보림 미시간 주립대 합격
의령여고, 김보림 미시간 주립대 합격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12.0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화학․분자생물학과 합격
 의령여자고등학교(교장 김영률) 3학년에 재학 중인 김보림 학생은 미국의 미시간주립대학교 생화학․분자생물학과에 합격했다.

김보림 학생은 지금까지 전교 1등을 한 번도 놓치지 않은 모범생이다.

입학 후부터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오로지 학교 정규 교육과정에 충실하며 철저한 시간 관리와 예습·복습으로 전 과목 1등급은 물론 교내외 경시대회에서도 두각을 보였다.

어려운 환경에도 불평하지 않고 긍정적인 태도로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지켜본 담임교사가 드림장학생으로 추천했고 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한국장학재단 드림장학생은 학업에 대한 의지와 열정이 강한 저소득층 학생에게 해외 유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여기에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월 100만원의 학업 장려비(고등학교 재학시)와 졸업 후 해외대학 진학 시 등록금 및 학업 장려비로 연간 5만달러(약5천 3백만원, 4년간 총200,000만 달러)가 지원된다.

김보림 학생은 “생화학을 전공해 제약 연구원이 되어 자신이 받은 도움을 베풀며 살고 싶다”며 "소아마비 백신을 개발해 시민들에게 무료 배포한 미국의 소크 박사처럼 신약을 개발해 가난하고 어려운 사람을 돕는 것이 꿈이에요. 그리고 다양한 학문을 편식하지 않고 공부해 꿈의 약을 만드는 것이 제 삶의 목표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