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07 (목)
김해생명과학고, 나승일 교육부차관 방문
김해생명과학고, 나승일 교육부차관 방문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12.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승일 교육부차관이 지난 28일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이정문)를 방문했다.

학교 소개에 이어서 개최한 간담회에는 경상남도교육청 김명훈 부교육감, 하을태 과학직업과장, 임종대 장학관, 노명옥장학사와 학교운영부위원장, 동문회수석부회장, 학부모대표, 학교장, 교감, 교직원, 학생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나승일 차관은 “행복교육과 창의인재양성을 비전으로 학생의 꿈과 끼를 살리는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고졸취업정책을 더욱 더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며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구축․운영해 산업계가 요구하는 인재에 대한 명세서가 교육·자격·일자리가 연계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이정문) 관계자는 농업계 출신 학생들의 양질의 농업관련분야 취업처 발굴과 전국 FFK 전진대회에 입상한 학생의 취업 및 지도교사의 인사우대 방안 및 다목적 교실의 신축사업을 건의했다.

간담회가 끝난 후 학교 실습 교육장 및 시설을 시찰한 후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 강화에 힘 쓸 것임을 약속했다.

또한 우리나라 농업계의 발전을 책임질 인재가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많이 배출되도록 열심히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번 나승일 교육부 차관의 방문은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자부심을 심어주고 농업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