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34 (목)
일반고-특성화고 전입학 가능
일반고-특성화고 전입학 가능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3.11.2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 진로 변경 전입학 시행 계획’ 확정ㆍ발표
 경남도내 일반고-특성화고간 전입학이 가능해진다.

 도교육청은 지난 19일 2014학년도 1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일반고-특성화고 전입학 등을 담은 ‘경남도 고등학교 진로 변경 전입학 시행 계획’을 확정, 발표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일반고 학생을 위한 진로직업교육 확대’ 추진과제 가운데 ‘일반고-특성화고간 진로 변경 전입학 시행’에 근거해 이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

 이에 따라 2014학년도 도내 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은 졸업 후 취업이나 상급학교 진학 등 진로 변경을 희망할 경우 일반고(자공고)에서 특성화고로, 특성화고에서 거주지학군 내 일반고(자공고)로 전입학이 가능하게 된다.

 그동안 도교육청은 경남 특수성을 반영한 ‘고등학교 진로 변경 전입학제’ 도입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시행 계획(안)’을 수립하고 여러 차례 검토를 거쳤으며 학교 의견 조회와 전문검토단의 최종 검토를 거쳐 확정안을 발표했다.

 ‘진로 변경 전학’은 경상남도 소재 일반고ㆍ자율형공립고(이하 자공고) 1학년 재학생이 거주지 학군 내 특성화고로, 특성화고에서 거주지 학군 내 일반고ㆍ자공고로 소정의 절차를 거쳐 진로 변경 목적의 전입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를 의미한다.

 특성화고-동일지역 일반고(자공고)간 전학은 거주지 학군 내 1개교만 신청할 수 있다.

 그러나 배정 신청서 제출만으로 전입학이 허가되지 않으며 허용 정원 범위 내에서만 전입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쟁이 있을 경우 전입학이 허가되지 않을 수도 있다.

 또 사회봉사 이상 징계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며 출결 성적(40%)과 학업성적(60%) 상위자부터 전입학이 허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