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52 (목)
국가기관ㆍ공무원노조 대선개입 설전
국가기관ㆍ공무원노조 대선개입 설전
  • 이용구 기자
  • 승인 2013.11.19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정부질문 첫 날… 야 특검 도입vs 여 사초 실종ㆍ통진당 해산 책임론 부각
 국회 대정부질문 첫 날인 19일 여야는 국가기관, 공무원노조 등의 대선개입 의혹을 놓고 설전을 벌였다.

 민주당은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에 대한 특검 도입 등을 주장한 반면 새누리당은 사초 실종 의혹과 통합진보당 정당 해산 문제에 대한 야당의 책임론을 부각시키며 날을 세웠다.

 야당은 전날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에 대한 실망감을 드러내며 검찰이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에 대해 편파 수사를 하고 있다고 비판, 특검과 국가정보원 개혁 특별위원회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민주당은 원혜영ㆍ신계륜ㆍ추미애 의원 등 4선 의원과 최고위원 등 중진들을 대거 내세웠다. 추 의원은 “국정원의 대선개입을 밝히기 위해 검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지만 수사를 총괄했던 검찰총장은 사퇴했고 수사검사는 정직처분을 받았다”며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수사 결과가 나올 수 없는 상황인데도 박 대통령은 시정연설에서 사법부의판단이 나오면 책임을 묻겠다고 여전히 한 발을 빼고 있다”고 비판했다.

 새누리당에서는 초ㆍ재선 의원들이 공격수로 나섰다. 노철래 의원은 사초 실종 논란에 대한 문재인 민주당 의원의 대국민 사과와 함께 지난 대선에서 전국교직원노동조합ㆍ전국공무원노조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불법 선거운동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또한 노 의원은 “내란음모 세력들이 국회에 진입한 것은 지난 총선 당시 이념과 노선이 달랐음에도 야권연대라는 야합을 통해 무분별한 단일화가 이뤄졌기 때문”이라며 “민주당은 종북의 숙주 역할을 이제 끝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김성태 의원은 서울 구룡마을의 개발이 박원순 시장 취임 이후 특정 토지주에게 특혜를 주기 위한 방식으로 불법 변경됐다고 주장, 민주당 차기 대권후보로 꼽히는 박 시장을 공격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