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 “아이폰 5s보다 갤S4가 좋아”
미국 소비자 “아이폰 5s보다 갤S4가 좋아”
  • 연합뉴스
  • 승인 2013.11.07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잡지 “최고 스마트폰” 평가
버라이즌 등 4대 이동통신사 제품서 1위
▲ 갤럭시 S4. / 삼성전자
 애플의 아이폰5s가 시장에 나왔지만 미국 소비자잡지 컨슈머리포트는 여전히 삼성전자의 갤럭시S4를 최고 스마트폰이라고 평가했다.

 7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S4는 컨슈머리포트의 최신 평가에서 미국 이동통신사별로 79∼81점을 얻어 새로 출시된 아이폰5sㆍ5c와 LG전자의 G2를 누르고 지난 6월 이후 반 년간 지켜온 1위 자리를 유지했다.

 갤럭시S4는 버라이즌과 AT&T, T모바일, 스프린트 등 4대 이동통신사의 제품순위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지난 8월 출시된 LG G2는 78∼79점으로 2∼4위에 머물렀다. T모바일 순위에서는 2위, 버라이즌에서는 3위, AT&T에서는 4위에 올랐다.

 애플의 아이폰 5S는 76∼78점을 받아 T모바일ㆍ스프린트 제품 순위에서는 6위를, 버라이즌과 AT&T 순위에서는 각각 9위와 10위로 10위권 내에 턱걸이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4 외에도 갤럭시 S4 액티브를 AT&T 순위 3위에 올렸으며, 전작인 갤럭시 S3도 이동통신사별로 5∼9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평가를 유지했다.

 업계는 삼성전자가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위를 지속한 이유로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만큼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미국의 비영리기관인 소비자협회가 운영하는 컨슈머리포트는 객관적 제품 평가로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 영향력이 크다.

 한편 삼성전자는 앞서 미국 최대 시장조사기관 JD파워의 미국 소비자 만족도 조사 스마트폰 부문에서 애플과 1위를 양분하고 태블릿과 피처폰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모바일 기기 전 부문에서 소비자 만족 지수 1위를 기록한 셈이다.

 한 제조사가 JD파워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모바일 기기 전체에서 고르게 1위에 오른 것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다.

 특히 태블릿PC 부문에서는 2회 연속 1위를 기록했던 애플을 2점 차로 누르고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컨슈머리포트와 JD 파워에서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품질경영 실천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 고객창출 등 행동 강령을 철저히 실천하고 고객이 감동할만한 매력적인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며 “향후에도 품질 최우선 문화가 더욱 확산되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