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3 (금)
토월고,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대상 수상!
토월고,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대상 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10.29 0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김영랑 외 8명 대상 수상
 ‘제13회 대한민국세계청소년영화제’중고등부 본선 진출

창원토월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김영랑, 김영찬, 김수진, 박민지(사진·2학년)학생은 지난 10월 25일(금)에 서울특별시가 주최하는 ‘2013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 대전’영상부문 시상식에서 작품명‘Memento mori:죽음을 기억하라’로 대상인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2013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은 서울특별시가 주최,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하는 대회로 전국의 청소년들이 제작한 영상미디어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만들고 세상에 대한 이해를 넓혀가는 것에 목적을 둔 국내 유일의 전국 단위의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적으로 446편의 사진 및 영상 작품이 접수되었고, 그 중 영상부문에 20편의 작품이 본선작으로 선출되었으며, 본선작 중 15여편이 애니메이션고등학교 혹은 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작품이어서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작품이 대상을 수상한 것은 더욱 의미있는 결과이다.

대상 수상작 ‘Memento mori:죽음을 기억하라’는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김영랑(연출), 박민지·김수진(각본 및 음향), 김영찬·김영랑(촬영)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에서조차 미처 알아채지 못했던 학교폭력과 왕따에 희생당한 한 학생의 외로운 죽음의 과정을 진지하고 끈기있는 자세로 그려낸 작품이다. 이 작품은 그의 죽음을 기억함으로써 현재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삶과 고민에 좀 더 진지하게 다가갈 수 있는 의미있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이러한 수상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을 찾아서 그 꿈을 키워나가는 데 애정과 관심으로 적극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는 교장선생님과 교사들의 교육신념 아래, 학생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배우를 구하기 위해 분주히 뛰어다니며 더운 날씨에 촬영을 하고 수십 번의 편집으로 보낸 수많은 시간동안 흘린 땀의 결과이며, 이들이 자신들의 꿈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모습과 열정이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