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47 (금)
진남초, ‘행복가족! 스포츠 인성 Festival’
진남초, ‘행복가족! 스포츠 인성 Festival’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10.0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진남초 체육관 열려… 총 30가족 참여
통영 진남초등학교(교장 김인수)는 지난 5일 진남초등학교 체육관에서 ‘행복가족! 스포츠인성 Festival’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진남초 재학생 총 30가족이 참여한 경상남도 지정 스포츠클럽연구학교 운영 과제 중의 하나인 ‘나눔UP 스포츠확산’의 일환으로 실시 됐다.

뉴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족 간의 의사소통, 표현소통을 통한 분위기 조성과 학생들의 건강 뿐 아니라 학부모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는 진남관에서 간단한 개회식과 함께 1부에서는 킨볼, 변형 피구대회, 스포츠 스태킹, 긴 줄넘기 등 총 4개의 종목에서 토너먼트 경기가 열렸다.

또한 2부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뉴스포츠 종목들을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진남관에서 뉴스포츠 체험 부스를 설치해 운영했다.

페스티벌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학창시절로 돌아가 운동회를 하는 듯 한 즐거움이 있었다”며 “무엇보다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져 참여가족 모두에게 좋은 추억 거리가 되었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인수 교장은 “이번 스포츠인성 Festival를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뉴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높여 가족중심의 운동이 확장돼 화목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