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3:16 (수)
창원교육지원청, 하반기 학교급식 운영평가 및 위생 ㆍ안전점검 실시
창원교육지원청, 하반기 학교급식 운영평가 및 위생 ㆍ안전점검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9.2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 12월13일까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대상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태우)은  9월23일부터 12월13일까지 58일 동안 관내 전 초·중·고·특수학교 중 조리교 207개교에 대하여 하반기 학교급식 운영평가 및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학교급식 운영평가 및 위생․안전점검은 내실있는 급식운영으로 급식의 질을 향상시키고 급식 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하며, 학교급식의 위생․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식중독 등 위생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데 목적이 있다. 점검은 ‘학교급식 운영평가 및 위생․안전 점검표’에 의하여 급식작업 시작부터 종료까지 식재료 검수, 조리공정 등 작업의 전 과정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학교급식법 및 2013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에 따른 자체계획 수립여부와 이행사항을 확인하여 미비점을 시정토록 하고, 위생․안전 점검 항목의 법적 준수사항 위반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지도․감독할 것이다.

특히, 최근 방사능 오염 수산물에 대한 불안감이 증대되고 있어, 이를 해소하고자 창원교육지원청에서는 방사능 측정기기를 구입하여 하반기 학교급식 점검시 자체적으로 방사능 검사를 실시하여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도록 할 것이다.

학교급식 관계자는 이번 점검이 실질적인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시켜 식중독 사고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학교에서 제공되는 급식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켜 수요자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