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11 (토)
"올 추석연휴엔 건강엑스포로"
"올 추석연휴엔 건강엑스포로"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3.09.15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기차역ㆍ터미널 등에 홍보물
SNS 통해 일일공연정보 확인 필수
 개장 1주일을 넘긴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추석 연휴 관람객 맞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하루 100여 건의 추석연휴 관람 문의와 엑스포 홍보물 배부 요청도 잇따르고 있다.

 조직위는 추석연휴 많은 관람객이 엑스포 행사장을 찾을 수 있도록 서울역 등 전국 주요 기차역과 터미널,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8천여 부의 홍보물을 비치했다.

 홍보물에는 가족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건강체험 프로그램과 한방테마공원ㆍ한방체험관ㆍ한방 기체험장 등을 소개해 추석연휴 건강엑스포 관람을 유도하고 있다.

 세계 20여 개국의 건강 마사지와 건강음료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세계관, 허준순례길, 약초공원에서의 가족나들이도 엑스포의 즐길 거리로 소개하고 있다.

 조직위는 홍보물 외에도 블로그와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매일 공연정보를 알리며 엑스포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행사기간 45차례 열리는 주제공연을 비롯해 마당극, 게릴라공연, 스타콘서트 등 200여 차례의 일정을 SNS에 올리고 있다.

 이 가운데 상설무대 옆 마당극 공연장에서 열리는 마당극 `허준`과 `약초골 효자전`은 허준의 일대기와 효심 깊은 자식의 이야기를 다뤄 명절을 맞아 가족애를 되새기게 한다.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다양한 공연을 펼치는 `지자체의 날` 공연과 각종 대중가수 공연도 풍성하다.

 조직위는 사전정보를 확인하고 추석연휴 편하게 힐링할 수 있도록 엑스포 행사장을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 산청. 엑스포
"세계 약선요리 사랑해 주세요"

 지난 14일 산청엑스포 주행사장에서 열린 2013세계약선요리경연대회 참가자들이 시상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며 약선요리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미국ㆍ중국ㆍ프랑스 등 13개국 50개 팀이 경연을 펼친 이날 모두 24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청엑스포조직위 제공

▲ 산청. 엑스포
"미스코리아와 함께 기념촬영"

"미스코리아와 함께 기념촬영" 새벽부터 오전까지 장대비가 쏟아진 지난 14일에도 산청엑스포 행사장에는 예상보다 많은 관람객이 찾아 요리경연대회와 개그맨 콘서트를 즐겼다. 관람객들은 이날 오후 2시 주제관 1층에서 열린 산청엑스포 명예 홍보대사 미스코리아 진 유예빈과 포토 타임 시간을 가졌다. /산청엑스포조직위 제공

 

▲ 산청. 엑스포
"개그 공연 정말 재미있어요"

 

"개그 공연 정말 재미있어요"

 지난 14일 오후 7시 산청엑스포 주행사장에는 KBS 개그맨이 찾아와 축하공연을 펼쳤다. 이에 앞서 이들은 산청 공설운동장에서 체육대회를 마치고 산청엑스포를 축하하고자 행사장을 찾아 큰 웃음을 안겨줬다. 관람객들은 그들의 개그를 보고 즐거워했다. /산청엑스포조직위 제공

▲ 산청. 엑스포
"김기리도 산청엑스포 왔습니다"

 지난 14일 오후 산청엑스포 주행사장에서 열린 개그맨 축하공연장에서 거제출신 개그맨 신보라와 개그맨 김기리 등장했다.신보라는 이튿날 엑스포여행에도 합류할 예정이었으나 일정상 불참해 아쉬움을 남겼다. 김기리는 등장하자마자 객석 쪽으로 내려와 관람객들에게 인사를 했다. /산청엑스포조직위

▲ 산청. 엑스포
"일정 없던 김준현ㆍ양상국 깜짝 등장"

 KBS 개그콘서트 간판코너 `네 가지`로 인기를 끄는 출연진, 김준현과 양상국이 바쁜 일정에도 산청엑스포 행사장을 찾아 즉석 개그를 펼쳐 관람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양상국은 "산청엑스포 성공을 기원한다"며 깍듯이 인사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산청엑스포조직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