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52 (목)
모교를 사랑한 선배에게 감사패 전달
모교를 사랑한 선배에게 감사패 전달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9.1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R AXION 이효건 회장 5천만원 쾌척, 컴퓨터실·도서실 리모델링

지난 9월 9일 오후 양산 서창초등학교(교장 허경희)에서 100여명의 학생,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리모델링한 컴퓨터실 및 도서실 개관식이 있었다.

이번 개관식은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와 함께 진행되어 많은 학부모들이 새로 단장된 교육 시설을 둘러보고 기증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서창초등학교 제4회 졸업생이자 ㈜DR AXION(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면 소재)을 운영하는 이효건 회장은 작년에도 5천500여만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하여 학교교육환경개선에 공헌하였다.

올 7월에 다시 모교발전기금으로 5천만원을 쾌척하였으며, 이 기금으로 서창초등학교는 학생 교육용 컴퓨터 33대를 교체하고 도서실을 리모델링하여 오랜 숙원 사업을 해결하였다.

앞으로 최신 기기로 조성된 컴퓨터실에서 정보화교육의 활성화가 기대되며 한층 더 넓어진 도서실은 안락한 의자와 신간 도서가 다량 구비되어 학생들의 이용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효건 회장은 축사에서“우리는 책 속의 여행을 통해 거대한 시간과 공간을 넘나들며 배울 수 있다.”고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고, 허경희 교장은 새롭게 단장된 교육시설을 학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민에게도 개방하여 지역문화센터로서의 기능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김수종 전교어린이 회장은 “선배님 덕분에 우리 학교가 많이 발전하였습니다. 선배님처럼 훌륭한 사람으로 자라서 후배들을 챙기겠습니다.”고 감사편지를 낭독하였다. 특히 이 자리에서 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의 이름으로 감사패를 전달하여 기증자의 높은 뜻에 진심어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모교 후배들의 더 나은 교육환경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힘쓴 이효건 회장의 뜻처럼 학생들도 따뜻한 마음으로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을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