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10 (목)
덕계초, 윈드오케스트라 창단 2년만에 금상
덕계초, 윈드오케스트라 창단 2년만에 금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9.1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팡파르 울리다!
창단된지 2년 밖에 되지 않은 덕계윈드오케스트라가 전국 규모의 대회에서 수준 높은 실력을 인정받아 화제다.

경남 양산 덕계초등학교(교장 신문옥)의 덕계윈드오케스트라(지도교사 윤일성)는 2013년 9월 6일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한국관악협회 주최 제38회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에서 영예의 금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경연에서는 초등 48개팀, 중등 18개팀, 고등 34개팀 등 100개의 전국각지의 관악 오케스트라가 출전하여 각자가 가진 기량을 뽐내는 자리였다. 경연곡으로는 ‘동해행진곡', 'Persis' 두곡을 연주하였다.

덕계 윈드오케스트라는 2012년 교육부 선정 학생 오케스트라로 작년 4월 창단되어 악기선정, 기본기 연습 등 걸음마 단계부터 매일 아침1시간, 오후 1시간씩, 방학때는 3박4일간 열린 오케스트라 캠프까지 참가하여 처음나간 전국단위의 관악경연대회에서는 은상, 두 번째 참가하는 올해 대회에서는 금상을 수상하여 그 실력과 노력을 인정 받았다. 양산지역 초등학교로는 최초로 금상을 수상하여 더 의미있는 수상이 되었다.
특히 이번 수상은 해군작전사령부(사령관 정호섭 중장) 군악대와의 재능기부를 통해 꾸준한 연습과 지도를 받은 결과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덕계 윈드오케스트라 단원 원치웅 학생은 “악기 연주자가 꿈인 나에게 큰 경험이 된 시간이었다. 앞으로 있을 다양한 공연에서 더 멋진 연주를 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 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