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10 (금)
상북초, 두드림(DO DREAM)-모두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열다
상북초, 두드림(DO DREAM)-모두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열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9.10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활동설명회, 진로 및 학교폭력예방 교육 실시
모두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열기 위해 상북초등학교(교장 최덕호)는 9월 6일(금) 오후 6시 목련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3학년도 2학기 꿈과 끼를 살리는 상북 두드림(DO DREAM) 교육활동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가졌다.

이날 교육활동 설명회에 앞서 학부모님들께 본교의 숙원 사업이었던 리모델링한 도서관의 새 모습을 선보였고, 이후 자리를 목련관으로 옮겨, 2학기 주요 교육활동 안내 및 학부모 연수가 실시되었다.

학부모 연수에서는 1학기 교육활동 운영 성과를 담은 동영상 시청, 성주초등학교 고학병 교장선생님의 “내 아이의 꿈 찾기” 라는 주제로 진로교육과 창원서부경찰서의 협조를 받아 실시된 학교 폭력 예방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어졌으며, 학교장은 바람직한 자녀 교육과 상북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 경영에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교육활동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마친 후 각 교실에서 담임교사의 학급 설명회, 학생 지도 및 2학기 학급 운영 계획을 듣고 서로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고,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상담 활동도 이루어져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본교 돌봄 교실(행복나눔방)을 개방․운영하였고, 자녀를 돌봄 교실에 맡겨두고 편히 교육활동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보기 좋았다.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교육활동 설명회에 참여하여 학생에 대한 학부모, 학교 참여 정책에 대한 충분히 이해를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