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44 (토)
카톡, 음악 달고 더 강력해진다
카톡, 음악 달고 더 강력해진다
  • 뉴스1
  • 승인 2013.08.19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벅스, 음악서비스 공동사업 계약 
▲ 카카오-네오위즈인터넷 음악서비스 공동사업 협약식(좌측부터 네오위즈인터넷 최관호 대표, 카카오 이석우 공동대표)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과 모바일 음악서비스를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음악서비스를 위해 폭넓은 파트너십을 맺고 서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새로운 음악 시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카카오가 서비스하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를 아우르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와 국내 최대 규모인 300만 곡을 보유하고 있는 네오위즈인터넷 음악포털 ‘벅스’의 서비스 노하우와 핵심 역량을 결합,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 이석우 공동대표는 “소셜과 음악이 만나 새로운 모바일 음악 서비스 시장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음악포털 ‘벅스’가 보유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나누면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인터넷 최관호 대표는 “카카오와 함께 힘을 합쳐 신규 음악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네오위즈인터넷의 음악과 카카오의 소셜이 결합된 차세대 음악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핵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