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43 (수)
도교육청․경남경찰청․부산경남우유協, 학교폭력예방 MOU
도교육청․경남경찰청․부산경남우유協, 학교폭력예방 MOU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7.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유팩 활용 ‘117’ 신고 전화 안내․지속 홍보
경남교육청과 경남경찰청, 부산경남우유협동조합이 학교폭력 예방 양해각서를 체결, 학교폭력 예방에 적극 나섰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22일 오전 11시30분 2층 소회의실에서 고영진 교육감과 김종양 경남지방경찰청장, 김남일 부산경남우유협동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체결식은 각 기관의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협력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한 것이다.

또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달성하기 위해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홍보 활동 협조,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 학생 인성 및 진로 개발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그밖에 협의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키로 했다.

특히 학생들의 소비가 많은 급식용 우유팩을 활용한 ‘117신고 전화 안내’를 비롯해 학교폭력 예방 표어 등을 제작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고영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참석한 경남지방경찰청과 부산경남우유협동에 대해 감사드린다”면서“이번 협약 체결로 다양한 민간기관들의 지원과 협력을 통해 학교폭력이 근절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남교육청 학생안전과 관계자는 양해각서 체결식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은 어느 한 사람의 노력만으로 이뤄지지 않으며 모든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할 때 학교에서 영원히 사라질 것이라고 강조하고 향후 많은 기관이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