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31 (토)
창원명지여고, ‘나의 미래를 책을 통해 본다!’
창원명지여고, ‘나의 미래를 책을 통해 본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7.16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명지여자고등학교(교장 임권섭)는 15일 ‘책읽기를 통해 스스로 발견하는 나의 꿈 찾기’를 주제로 ‘꿈탐독 발표대회’를 실시했다.

창원명지여고에서 진행 중인 독서인증 프로그램 <2013 꿈탐독 프로젝트>는 문학 위주의 책읽기와 뚜렷한 목표 없이 책을 읽는 학생들을 위해 고민하던 사서교사가 새로이 시도한 방법으로 도서관의 방대하고도 다양한 주제 분야의 장서 중에서 자신이 꿈꾸는 학과나 직업과 관련된 책을 한국십진분류표(KDC)의 대주제에 의거하여 매월 정해지는 주제 분야별로 찾아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독후활동을 남김으로써 책을 통해 진정한 꿈을 찾아가는 나를 발견하는 프로젝트이다.

꿈탐독발표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처음에 사서선생님이 꿈을 찾아가는 책읽기를 일 년 동안 진행한다고 하셔서 그게 과연 효과가 있을까 의심스러웠다. 하지만, 한 학기동안 내가 가고 싶은 학과와 희망 직업과 연관 지어 책읽기를 하고, 내 꿈에 대해 여러 사람 앞에 서서 발표하고 나니 내 자신이 자랑스럽고 이 꿈이 꼭 이루어진다는 믿음이 생겼다”라며 큰 만족감을 보이기도 했다.

심사위원으로 참가했던 교사는 “한 학기를 마무리 짓는 시점에서 본 대회를 통해 꿈과 책읽기를 연계한 활동을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고, 책을 바라보는 관점이 단순한 흥밋거리가 아닌 적성과 진로를 찾게 하는 ‘나침반’으로 변화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보물지도'로 삼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