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1 (금)
골퍼가 그리는 꿈의 코스… 9개 홀 바다 조망
골퍼가 그리는 꿈의 코스… 9개 홀 바다 조망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3.07.07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골프장을 가다<2> 힐튼 남해CC & 스파 리조트
▲ 힐튼 남해CC & 스파 리조트 전경.
4개 코스, 바다 가로질러 샷 `저절로 감탄`
바다 위 떠 있는 4번홀 그린 `가장 이색적`
국내 최고 리조트ㆍ부대시설 편안한 휴식 약속

 세계 최고의 골프장으로 스파와 리조트를 지향하며 숨 가쁘게 달려온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의 7년여 시간들의 지난 날은 정말 주마등처럼 지나가 아름다운 추억이 돼 버렸다.

 남해군 남면 평산지구의 버려진 황무지 83만 3천799㎡(25만 2천224평)에 18홀 대중골프장, 클럽하우스, 그늘집 등의 75만 6천269㎡ 체육시설과 리조트 빌라 150실, 프라이빗 빌라 20실, 찜질방, 산책로, 수영장 등 7만 7천530㎡의 관광휴양시설은 우리나라 최고의 골프장으로 조금도 손색이 없는 최고의 시설을 갖춰 국내 최고의 골프장으로 조금도 손색이 없게 잘 갖춰져 있다.

 세계적 수준의 골프 클럽과 함께 국내 최고의 대중골프장을 조성하고 콘도미니엄 및 수영장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종합 리조트로 조성해 국내 골퍼들의 유혹이 거세게 일고 있다.

 보물섬 남해군에 자리하고 있는 `힐튼 남해 골프 앤 스파 리조트 (HILTON NAMHAE GOLF & SPA RESORT)`는 자연의 조화를 이루는 현대식 건물과 시설, 18홀의 PGA 챔피언 십 골프 코스. 바다를 조망하는 최고급 시설 등이 아름다운 리조트에서 완벽한 휴식을 맛보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편집자 주

 6년 연속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월드트래블어워드를 거머쥐면서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리조트임을 다시 한번 국내외에 증명했다. 누구나 와보고 싶어하는, 그리고 한번 와 본 사람이라면 반드시 다시 돌아오고 싶어하는 국내 최고 리조트의 명성을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는 오픈 이래 흔들림 없이 계속 이어 가고 있다.

 정상의 자리, 그 너머를 향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최상의 리조트로서 힐튼 남해의 위치는 최근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월드트래블어워드의 `한국 최고 골프 리조트 (Korea, South`s Leading Golf Resort)` 부문에서 6회 연속 수상하면서 더욱 굳건해졌다. 오픈 직후 으레 한차례 휩쓸고 지나가버리는 센세이션이 아니라 해를 거듭할수록 계속해 내방객 수가 증가하는 등 계속되는 관심 속에 성공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기에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는 다시 한번 주목할만한 가치가 있다. 한국을 넘어 세계 유수의 리조트와 견줄 수 있는 리조트로 발돋움하기 위한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의 행보는 여전히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계속되고 있다.

♣ 푸른 바다를 건너 티 샷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의 골프` 코스에는 씨사이드에 인접한 코스만 7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코스는 11개나 된다. 이중 4개의 코스에서는 바다를 가로 질러 샷을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마치 바다 한 가운데서 골프를 즐기는 듯한 기분을 만끽하게 한다.

 단지 바다만 보이는 것이 아니다. 남해의 오밀조밀한 자연들이 불쑥불쑥 눈앞으로 다가온다. 작은 섬들과 짙푸른 산, 깎아지른 듯한 해안에 느릿한 일상이 느껴지는 남해의 풍경들이 마치 골프장을 이루는 조경의 한 부분처럼 느껴진다.

 전장 7천200야드의 힐튼 남해는 별다른 조경이 없어도 자연 그대로의 조경으로 인해 빛나는 골프장이다. 코스는 인코스와 아웃코스로 이뤄져 있다. 자연조경이 눈부신 곳이 인코스다. 평지에 코스가 위치해 있어 산악지형처럼 업 앤 다운이 거의 없고 10번 홀을 제외하고는 코스 길이도 무난한 편이다. 10번 홀의 경우 파 5홀이라 해도 545m나 되는 길이어서 파 플레이를 하기 쉽지 않다. 티 그라운드에 서면 330만 ㎡(10만 평)의 파노라믹한 경관이 일품이다.

 인코스인 13번 홀부터는 바다가 직접 내려다보인다. 특히 14번 홀과 15번 홀은 인상적이다. 14번 홀의 경우는 핸디캡이 가장 높은 홀이나 생각보다는 그린 공략을 하기 편하다. 15번 홀은 인코스 중 가장 조경이 아름답다.

 아웃코스 중에서 가장 이색적인 홀은 4번 홀이다. 힐튼 남해 골프코스를 대표할만한 아름다움을 지니고있는 곳이다.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그린을 향해 바다를 건너 쳐야 하는 난이도가 높은 홀이다. 이 홀은 원 지형의 바위를 깎아 홀을 만든 것으로 파도가 치는 바다 위에 떠있는 듯한 그린을 향해 티샷을 할 수 있다. 이국적인 매력이 물씬 풍기는 이 홀은 착시를 고려해 왼쪽 방향을 타깃으로 하면 무난히 온 그린할 수 있다.

 이처럼 힐튼 남해의 골프 코스는 적절하게 도전적인 요소와 눈부신 자연이 있어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골프장으로 기억될 것이다.

▲ 아웃코스 5번홀
♣ 가족ㆍ친구와 함께 누리는 최상의 휴식

 힐튼 남해는 아름다운 골프장만큼 리조트와 부대시설도 빼어나다. 남해 바다의 물결치는 파도에 영감을 얻어 설계된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의 객실은 남해의 수려한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150개의 스위트룸과 20개의 프라이빗 빌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건물을 지형 흐름에 따라 유기적으로 배치해 넓은 시야를 확보했으며, 국내 리조트로서는 최초로 전 세대 5-bay 구조를 실현해 2개의 침실과 욕실 그리고 거실에서 바다, 섬, 골프 코스를 조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지키며 머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됐다.

 라운딩 뒤, 또는 남해의 풍광을 즐기며 하루를 보낸 뒤 노곤해진 몸과 마음은 한국식 스파시설을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감각으로 재구성한 힐튼 남해 골프 & 스파 리조트의 `더스파`에서 풀 수 있다. 노천탕에서는 환상적인 남해 바다를 감상하며 스파를 즐길 수 있으며, 실내에서도 목욕을 하며 통유리를 통해 남해의 절경을 바라볼 수 있다. 또한 `더 스파` 에서는 전문 테라피와 마사지트리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인 `오아시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가족과 함께 편안히 머물 수 있도록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있는 것 또한 힐튼 남해만의 장점이다. 부모가 라운딩이나 스파 등 휴식을 취하는 동안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탁아 시설과 `키즈 파라다이스`가 마련돼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힐튼 남해CC는 근무했던 여러 골프장 중 제일 아름다운 곳"이라고 말하고 있는 힐튼 남해CC 야스프 바흐 라르센 총 지배인.
<인터뷰> 야스프 바흐 라르센 힐튼 남해 CC 총 지배인

"한국 최고 골프장 손색 없죠"
코스마다 골프들 유혹

 - 남해에는 언제 왔는지?

 "약 3개월 전에 회사의 인사발령에 의해 `힐튼 남해 CC`의 총 지배인으로 부임했다."

 - 남해의 첫 인상은?

 "제가 근무했던 여러 골프장 중 제일 아름다운 곳이다. 제가 근무하던 대다수의 골프장은 산중턱이나 산속에 있었는데 이곳 힐튼 남해 골프장은 바닷가에 자라하고 있어 나를 무척 설레게 한다."

 - `힐튼 남해`의 자랑거리는?

 "PGA스타일의 18홀 챔피언십 골프 코스가 너무나 환상적이고 바다를 조망하는 9홀의 씨 싸이드 골프 코스는 `힐튼 남해 CC`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혹의 골프 코스이다."

 - `힐튼 남해 CC`에서 인근 관광지와의 거리와 소요시간은?

 "`힐튼 남해` 인근의 관광지로는 40분 거리의 독일마을, 보리암, 원예예술촌과 죽방렴 등이 있으며 인근 20여 분의 거리에는 다랭이 마을과 미국마을, 나비생태공원, 마늘나라 등이 자리하고 있다."

 -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은?

 "`힐튼 남해 CC`의 `더 스파 & 오아시스`는 한국형 찜질방을 모던한 스타일로 재해석한 `더 스파`와 세계적인 수준의 스파 트리트먼트를 경험 할 수 있는 오아시스이며 `키즈 파라다이스`는 리조트 내 `더 스파`와 `야외 수영장`에 위치하고 있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하고 있다.

 또 따뜻한 남쪽 나라로 잘 알려진 남해군의 기온은 겨울 내내 영상을 유지해 겨울이면 대다수의 골프장이 눈으로 휴장을 하고 있으나 이곳 `힐튼 남해 CC`는 영상의 기온을 유지해 찾아오는 전국의 골퍼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축복받은 땅 한국 최고의 골프장 `힐튼 남해 CC`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