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12 (금)
경남교육청, 내년 예산편성 주민 목소리 듣는다
경남교육청, 내년 예산편성 주민 목소리 듣는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6.28 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도 제2회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 개최…27일
주민 의견 폭넓게 수렴…예산 편성 투명성 확보 등 기대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27일 2013년도 제2회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는 지난 3월 22일 1차 위원회를 개최한데 이어 올들어 두 번째 개최하는 것으로 2014년도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 예산편성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하는 ‘주민참여예산제’ 일환이다.

특히 이번 자문위원회에서는 다양하고 심도 있는 의견을 수렴하고 자문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학교정책안전분과, 교육과정인사분과, 과학체육건강분과, 행정지원분과 등 4개의 분과위원회를 조직해 운영했다.

경남교육청 예산편성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참여마당의 「주민참여예산」에서 의견을 남기면 된다.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 권길홍 위원장은 “분과위원회별로 운영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농어촌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교육격차 해소, 방과후 학교 활성화, 인성교육 강화, 학력향상 지원, 평생교육 지원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남교육청 김명훈 부교육감은 인사말에서“2014년도 경상남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교육재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