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1:27 (일)
경남교육청, 호국문예행사․나라사랑 퀴즈대회
경남교육청, 호국문예행사․나라사랑 퀴즈대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6.26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지역 초등학생 1,200명 참가…25일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25일 39보병사단에서 주관한 ‘2013 호국문예행사 및 나라사랑 퀴즈대회’에 창원시 소재 초등학생 4~6학년 1,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종합연병장에서 열렸다.

이번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학생들의 나라사랑의식 함양을 위해 부대개방행사와 병행하여 실시할 ‘호국문예행사 및 나라사랑 퀴즈대회’를 계획했다.

호국문예행사는 시, 글짓기, 그리기, 표어, 4행시 5개 분야로 실시했고 나라사랑 퀴즈대회는 오후 2시부터 30분간 이날 행사에 참가한 전 학생을 대상으로 열렸다.

진행방법은 사회자 진행에 맞춰서 ○×퀴즈로 진행해 50명을 선발하고 ‘도전! 골든벨’퀴즈 경연을 실시해 최후의 1인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은 호국보훈행사가 끝난 후 병영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총기류와 전차 부스가 설치하였으며, 군복을 입어 볼 수 있어 학생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또한 군대에서 식량으로 사용하는 건빵을 시식할 수 있는 코너에서 직접 튀긴 건빵과 별사탕을 제공하여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특히 창원대학교 디자인학과에서는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페이스페인팅을 직접 그려주는 봉사활동 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13 호국문예행사 및 나라사랑 퀴즈대회’를 기획해 주신 제39사단 보병사단 책임자는 “ 학교에서 교과서로만 공부하던 나라사랑의 길을 군인들이 생활하는 연병장으로 장소를 옮겨 다른 학교 친구들과도 소통하고 교류하는 체험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학교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군대 서바이벌, K2소총류 체험활동, 화생방시설 등을 부스별로 운영하여 나라사랑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이 행사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학생 인솔차 호국문예행사에 참여하게 된 창원도계초 주정훈 선생님은 “ 역사의 현장을 시기적절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중심의 국가의식 교육을 확립하고 나라사랑 실천의지를 함양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중요한 행사로 지역에 가까운 부대에서 개최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였다 ”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