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6 (금)
방산초, 내가 바로 이야기 그림책 작가! ‘BS그림책’출판!
방산초, 내가 바로 이야기 그림책 작가! ‘BS그림책’출판!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6.26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산초등학교(교장 양병모)는 2013. 방산초등학교 독서교육을 위하여 학생들이 책에 관심을 갖고,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는 ‘BS그림책'을 출판하여 도서관에 비치해 두었다.

‘BS그림책’은 단순히 책을 읽는 활동을 넘어서 독서에 대한 내적동기를 일으키기 위한 독서지도 프로그램으로 활용될 것이며, 도서관에 비치해 둠으로써 저학년 학생들이 고학년 학생들의 그림실력을 보고 배우며, 친근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러한 그림책은 3~5학년들이 모여서 짧은 이야기를 하나 지어내고, 그림은 각자 각 반의 의논을 통해 그려 각 반의 특색이 드러나도록 제작하였다.

특히 ‘BS그림책’은 학새생들이 직접 그리고 만들어 내어서,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으며 미술실력과 독서능력, 상상력을 기를 수 있다.

‘BS그림책’을 직접 제작하고 출판하였던 5학년 김나영 학생은 “책을 직접 만드니 신기했어요.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각 부분을 맡아서 그리니 제가 그려야할 부분을 열심히 그리게 되어서 책임감이 생기는 것 같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방산초등학교는 이 외에도 다독다독(多讀多讀) 책 보듬기, 도서 보물찾기 등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이용하여 책에 대한 흥미도를 높이고 독서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