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2:56 (목)
창녕유치원, ‘사랑나눔터 알뜰시장’ 체험활동 실시
창녕유치원, ‘사랑나눔터 알뜰시장’ 체험활동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6.19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유치원(원장 박명자)은 18일 유치원 원아, 교직원, 자원봉사 희망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는 절약 정신과 나눔, 배려, 존중, 질서 등의 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는 ‘사랑나눔터 알뜰시장’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활동은 유아들이 자신에게 정다웠던 물건들을 다른 사람과 공유함으로써 서로 나누며 살아가는 방법을 체득하고, 다양한 물건들 중에서 자신이 갖고 싶은 물건을 찾아내는 합리적인 경제생활의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

또한 엄마가 직접 만든 웰빙 음식도 사서 먹으며 건강과 안전을 익히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사랑나눔시장’ 체험활동 후 남은 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하여 모금활동을 하였으며, 이번 행사로 얻어진 수익금과 모금액 전액을 작년에 이어 심장병어린이 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 기부활동도 유아들이 이웃을 배려하고 나눌 줄 아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빈정남 학부모는 "이웃과의 나눔은 우리 주변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우리 아이들이 오늘 체험한 사랑나눔 시장놀이는 정말 유익한 활동으로 어릴 때 경험한 사랑 나눔은 아마 평생 이어질 것이다. 아이들에게 이런 좋은 체험 기회를 마련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