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05 (토)
진해유치원, 오사카 유치원 방문단 감탄해
진해유치원, 오사카 유치원 방문단 감탄해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6.11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오사카 유치원, 진해유치원 우수사례 벤치마킹

진해유치원(원장 김숙희)은 10일 일본 오사카의 우즈마사유치원, 미이추오우유치원 방문단 10명이 유치원 문화예술 특색활동과 교육현장 참관 및 유치원 시설견학, 진해유치원의 다양한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벤치마킹하기 위하여 방문했다.

오사카 유치원 방문단은 먼저 유치원교육과정 우수사례가 담긴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유치원 문화예술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장을 참관했다.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발달을 돕는 ‘나는야 꼬마 이순신’야외 소체험장 시설, 도서관, 강당, 예절실, 학습준비물실, 자료실, 방송실, 교사연수실, 급식실, 도자기체험실 등 다양한 교육활동 시설들을 둘러보며 깨끗하고 정돈된 교육환경에 감탄했다.

특히 문화예술 강화 교육과정운영, 창의적인 교수⁃학습 전개로 유아들의 문화 예술적 심성을 기르고, 배려와 아름다운 정서를 함양한다는 점,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하여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는 점, 밥상머리 교육을 통한 배려와 나눔의 인성교육 실천, 가정연계 학부모교육을 통하여 신뢰와 감동주는 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오사카 유치원 방문단은“진해유치원 현장을 둘러보고 교육활동 참관을 통하여 진해 명품교육에 깊은 감동을 받았으며, 여러가지 교육활동들은 오사카 유치원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진해유치원을 방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신 원장선생님께 감사의 소감을 밝혔다.

진해유치원 김숙희 원장은 “이번 교육 방문으로 한국의 우수한 유치원 교육 사례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한일 양국 간 많은 교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