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17 (목)
성주초, 학교 발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성주초, 학교 발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3.06.11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교육 모니터단 간담회 실시, 30여명의 학부모 참가

 

창원 성주초(교장 고학병)는 7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꿈꾸는 여우별 도서관에서 학교교육 모니터단 간담회가 열렸다.

이는 학부모의 자발적인 참여와 학교 교육에 대한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학교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활동에 학부모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학교 교육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참가 대상은 학부모자원봉사 활동 단체로 교통봉사 어머니, 도서도우미, 급식도우미, 상담도우미, 학부모지원사업 등 자원봉사 학부모님들로 자발적인 참여를 원칙으로 하였음에도 30여명이 참석해 도서관의 자리를 빈틈없이 메워 주었다.

간담회는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기본 소양교육을 시작으로 학부모회장의 학부모지원사업 안내 그리고 각 단체(녹색 어머니, 상담 어머니, 급식 모니터, 도서 도우미) 대표의 단체활동에 대한 발표와 마지막으로 학교 운영 전반에 걸친 협의 및 건의가 있었다.

학부모 회장 및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부모지원사업이 활성화되어 있긴 하나, 각 단체끼리 교류나 정보공유는 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런 자리가 마련되어서 기쁘다”며 “학교 운영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어 좋았다”등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고학병 교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 운영에 대한 본교 학부모님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고, 소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